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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과정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교육과정표
(2015학번 이전 교육과정 대비표는 링크 참고)

교육과정표
학년 1학기 교과
구분
2학기
과목명 학점 시간 선수
과목
과목명 학점 시간 선수
과목
1

SW커리어세미나 1 1 학과
필수
글쓰기 3 3 전문
교양
영어1 3 3
창의적사고훈련
현대사회의윤리
문화의 변천
택 1 3 3
영어2 3 3
물리학, 생명과학 실험
포함
택1
3 3 BSM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택 1 3 3
물리학실험
생명과학실험
1 2 수학1 3 3
창의소프트웨어입문 3 3 인증
필수
컴퓨터프로그래밍 3 3
이산수학 3 3 컴퓨터프로그램설계 3 3
- 17 18 18 18
2

‘문화와예술’영역 택1 3 3 전문
교양
과학기술과법
기술창업과경영
택 1 3 3
수학2 3 3 수학1 BSM 확률및통계2, 선형대수1, 공업수학A 택 1 3 3
확률및통계1 3 3
객체지향프로그래밍 4 5 컴퓨터프로그래밍 인증
필수
컴퓨터구조 3 3
자료구조및실습 4 5 컴퓨터프로그래밍 운영체제 3 3 컴퓨터프로그래밍
디지털회로 4 5 도메인분석및SW설계 3 3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컴퓨터네트워크 3 3  
- 21 24 18 18 -
3

오픈소스SW입문 3 3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인증
필수
SW산업세미나 1 1
알고리즘 3 3 자료구조및실습
시스템프로그래밍 4 5 컴퓨터프로그래밍 인증
선택
IT전문영어 3 3 영어1, 영어2
임베디드소프트웨어 3 3 컴퓨터프로그래밍 IT집중교육1 6 8 객체지향프로그래밍
네트워크소프트웨어 4 5 컴퓨터네트워크 IT집중교육2 6 8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컴퓨터통신 3 3 자기주도프로젝트 3 3 객체지향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3 3 자료구조및실습 계산이론 3 3 이산수학
컴파일러 3 3 자료구조및실습 인간과컴퓨터상호작용 3 3 알고리즘
정보보호 3 3   소프트웨어공학 3 3 객체지향프로그래밍
모바일시스템설계 4 5 운영체제
분산시스템설계 4 5 운영체제
무선네트워크 4 5 컴퓨터네트워크
네트워크운용사례 3 3 컴퓨터네트워크
웹시스템설계 4 5 객체지향프로그래밍
- 29 31 47 55 -
4

SW캡스톤디자인 6 9 도메인분석및
SW설계, [IT집중교육1,2 , 자기주도프로젝트] 중 1
인증
필수
모델링시뮬레이션 3 3 인증
선택
자기주도연구2 3 3
컴퓨터비전 3 3 자료구조 및 실습 데이터마이닝 3 3 자료구조 및 실습
인공지능 3 3 자료구조 및 실습 현장실습1 3 3
SW창업론 3 3 현장실습2 3 3
자기주도연구1 3 3 현장실습3 3 3
컴퓨터그래픽스 3 3 자료구조 및 실습 현장실습4 3 3
창업실습1 3 3
창업실습2 3 3
창업현장실습1 6 6
창업현장실습2 6 6
해외인턴십1 3 3
해외인턴십2 3 3
해외인턴십3 3 3
해외인턴십4 3 3
해외봉사실천1 3 3
해외봉사실천2 3 3
- 24 27 54 54 -
※ 일반과정(비공학인증) 및 학번별 교육과정은 요람 참고
(http://www.ajou.ac.kr/kr/life/handbook14.jsp) / 문의 소프트웨어학과 031-219-2431

이수체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