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학사행정 보도자료

보도자료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아주뉴스] 소프트웨어학과 학생팀, 구글해커톤대회 대상 수상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18-04-13 17:16:51
  • 조회수 775




우리 학교 소프트웨어학과 학생들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해커톤 2018(Goolge Cloud Platform Hackerton 2018)>에서 대상을 받았다.

소프트웨어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김범근·박명진·김희연·김지선 학생이 그 주인공이다.

이번 대회는 구글 클라우드 클랫폼과 퍼블릭데이터를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해커톤 대회(마라톤처럼 일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다. 대회는 지난 3월30일 저녁 8시부터 이튿날인 31일 저녁 8시까지 24시간 동안 진행됐다.

우리 학교 학생들이 개발한 프로그램 ‘Air Bonobono’는 AirBnB에서 숙소를 예약할 때 ▲최저가와 ▲시설 정보 외에도 ▲지역 내의 범죄빈도 정보를 제공해서 치안을 함께 고려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구글 BigQuery에서 제공하는 시카고 범죄 데이터와 AirBnb에 등록된 숙소 데이터를 활용하여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한 서버로 가동되도록 했다.

김범근 학생은 “여행자들이 여행지에서 숙소를 고려할 때 치안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하지만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치안 데이터가 AirBnb같은 숙소 제공 서비스에서는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여행자들의 숙소 선택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개발했다”라고 설명했다.

목록





이전글 [아주뉴스] SW학과 서지수 학생, ‘Startup Weekend Seoul’ 대상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